학부모 질문 문과로 가도 괜찮을까요
페이지 정보

본문
경기 광명고등학교 고1 학부모입니다. 아이가 중학교 때는 성적이 괜찮았는데 고등학교에 와서는 수학 때문에 많이 힘들어합니다. 1학기 중간과 기말을 합치면 국어와 영어는 2등급대가 가능해 보이는데, 수학은 4등급 가까이 나올 것 같습니다.
아이는 경영학과나 행정학과 쪽을 말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주변에서는 문과로 가면 대학 가기 더 어렵다고 하고, 또 수학을 포기하면 나중에 선택지가 줄어든다고 해서 걱정입니다. 아이는 수학 때문에 자신감이 많이 떨어져 있고, 차라리 사회 과목을 잘해서 학생부종합으로 가고 싶다고 합니다.
고1 때 벌써 문과 쪽으로 방향을 정해도 되는지, 아니면 수학을 붙잡고 이과 가능성도 남겨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아이는 경영학과나 행정학과 쪽을 말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주변에서는 문과로 가면 대학 가기 더 어렵다고 하고, 또 수학을 포기하면 나중에 선택지가 줄어든다고 해서 걱정입니다. 아이는 수학 때문에 자신감이 많이 떨어져 있고, 차라리 사회 과목을 잘해서 학생부종합으로 가고 싶다고 합니다.
고1 때 벌써 문과 쪽으로 방향을 정해도 되는지, 아니면 수학을 붙잡고 이과 가능성도 남겨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 이전글반도체 계약학과 정시만 봐도 될까요 26.06.22
- 다음글수능최저가 걸립니다 26.06.22
댓글목록

관리자님의 댓글
관리자 작성일우리나라 입시는 수학 비중이 가장 큽니다. 경영학과도 회계, 경영 계량 분석, 재무관리 분야 등에서 수학적 역량을 요구합니다. 수학의 성취도가 현저히 떨어진다면 인사 조직이나 마케팅 광고 홍보 분야를 특화시키는 것도 방법입니다. 또는 인문 사회 예체능 입시를 준비해 보세요 ^^

